구로구 수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(위원장 동귀원)는 수궁동주민센터(동장 박영숙)와 협력하여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에 명절음식(떡국떡, 김치, 쌀) 나눔행사를 가졌다.

▶설 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 기념 사진
지난 12일(목) 수궁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 ‘설 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’는 협의체 위원들이 김치(5kg), 떡국떡(1kg), 쌀(10kg)을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관내 저소득 190가구에 설 명절 안부 인사와 함께 전달하였다.
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으로 밖에 나오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위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명절 음식을 전달하면서 안부도 함께 확인하여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지역사회의 온정을 전했다.
이번 행사는 수궁동 소재 기업과 주민들이 모금한 재원이 구로구나눔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오류동새마을금고에서 쌀(10kg) 230포를 후원하며 나눔의 뜻을 함께 하였다.
이외에도 협의체에서는 매달 미용봉사, 반찬지원, 방역소독, 쌀 전달 등 관내 취약가구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다.
동귀원 위원장은 “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한 것이므로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시고 건강한 겨울을 나시길 희망한다”고 전했다.